실수로부터 배우기_Learning from mistakes
실수로부터 배우기_Learning from mistakes
아버지,
우리의 실수를 용납하시고 그것들로 우리에게 기회가 되게 하소서.
Father, take our mistakes and turn them into opportunities. – Max Lucado
+ 우리는 실수를 하게 되면 반드시 그 실수를 바로 잡고, 그것을 통해 배우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지혜를 간구해야 합니다. +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라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 (약3:2)
We all stumble in many ways. If anyone is never at fault in what he says, he is a perfect man, able to keep his whole body in check.
출처: 한몸기도편지
많은 실수들을 하고 그 실수들로 나는 저 나락 끝으로 곤두박질친다. 배우고 일어나 걸을 수 있기까지 엄청난 시간들이 걸린다. 스스로를 멍청이라고 하고. 스스로를 괴롭히고 학대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더욱 성장하고 성장함으로 주님 일을 하기 위함인데 우린 그것이 단지 상처로만 남아 그저그런 인생으로 살아가곤 한다. 그렇게만 살아간다면 나중에 주님을 만나서 나를 향했던 계획들을 들으면 엄청난 후회를 할 거다.
주님은 우리의 생각을 훨씬 뛰어넘는 분이시다. 난 그 주님의 능력을 언제나 제한한다.
이렇게 쓰고 있는 지금도 난 회복하기가 쉽지 않다.
내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거예요!! 라며 마음 속으로 화내고 있다.
사실 이 일이 실수라고 이야기 해야 할지. 아니면 내 두려움이 회복되지 않음에 일어난 일인지 판단이 안된다.
주님!!! 신뢰합니다. 사랑합니다.
